웹하드 무료쿠폰의 진실

웹하드 무료쿠폰의 진실

요즘 편의점 식당 커피숍 그리고 쇼핑몰 같은데서 웹하드 무료쿠폰을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1만 포인트부터 5만 포인트까지 공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니 참 좋은 세상이죠? 그것도 공짜로??

 

네 세상에 공짜란 없습니다. 무료인 대신 다른 대가를 치뤄야되는거죠^^
몇년 전 뉴스 기사에 웹하드 쿠폰의 진실이라면서 웹하드 쿠폰을 통해서 뿌려지고 다운로드 받을 때
그리드프로그램을 설치한다고 뉴스가 뜨더군요 ^^ 사실 무료뿐만 아니라 유료도 그리드가 설치되는건 마찬가지 일겁니다.

웹하드 업체는 그리드로 서버비용을 절감한다? 맞을수도 있고 틀릴수도 있습니다.
웹하드쿠폰을 이용해 회원가입 후 영화 드라마 같은 컨텐츠를 다운로드받기 위해 다운로드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됩니다.

하지만 회원가입만 하고 다운로드 받지도 않았을뿐더러 설치프로그램도 설치 하지 않았으면 그리드프로그램이  당연 깔리지 않겠죠?
그러니 꼭 그리드만을 위해 무료쿠폰을 뿌리지는 않죠 ^^

 

다운로드 쿠폰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컨텐츠는 최대 3~5편정도 일겁니다.
근데 업체에서는 그 3~5대를 분산서버를 위해서 그리드 배포 할까요?

무료쿠폰은 다른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죠.
보통 포털사이트 기준으로 광고비가 클릭당 최소 300원부터 5000원까지 한답니다.
회원가입을 하는게 아니라 단순 클릭만으로 말이죠. 엄청 비싸겠죠?

이런 광고를 통해서라도 신규가입 유치에 힘쓰는 웹하드들입니다. 하루 광고비가 몇백은 소진되는거죠.
무료쿠폰은 인쇄비용에 비해 사용자들의 회원가입률에서 결제까지 도달하는 확률이 저런 클릭광고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낚시 또는 인터넷 서핑도중 우연찮게 가입한 웹하드사이트 보다 쿠폰을 통해서
직접 도메인까지 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이 고정회원될 확률이 아주아주 높기 때문이죠 ^^

물론 쿠폰 포인트만 쓰고 사용을 안하는 회원들에겐 그리드를 깔아야하겠죠? 그리고 회원은 그리드를 삭제하고요 ^^ 별 의미가 없겠죠?
포인트만 쏙 빼먹는 빠꼼이 회원들도 있겠지만 꾸준히 사용하는 회원이 광고비에 비해 월등히 이윤을 남기는거랍니다.
고정 회원유치를 위해서 쿠폰을 발급한다는 점만 아시면 될겁니다.
별 이유는 없답니다. ^^ 그저 고정 회원을 유치하기 위해….

세상엔 공짜가 없답니다.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