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 그리드 딜리버리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웹하드 그리드 딜리버리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오늘은 웹하드 프로그램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그리드 딜리버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그리드 프로그램이란??

서버의 부하를 최소하 시키기 위해서 현재 네트워크(인터넷)에 접속되어있는 각각의 PC들의 자원을 활용하여 서버 제어를 최소하 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애기하면 일반유저 PC에서는 좋지않은 판단이 서겠죠?

그럼 좀더 자세하게 그리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드의 장점이라고 하면???

서버 트래픽의 부하를 최소화 하여 웹하드업체의 비용절감 효과를 극대화 시키며 서버에 접속자가 집중될때 서버를 분산시켜서 빠른 속도유지에 매우 큰 도움이 되긴 합니다.

그에 따라 초고속 다운로드 및 고화질 스트리밍서비스들이 끊김없이 사용할 수 가 있죠.

하지만 단점 역시 많은 그리드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PC의 자원을 100% 활용합니다.
즉 사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폴더의 파일들이 서로 공유가 되어 의도치 않게 나의 PC에 부하가 심한건 마찬가지고 사양이 낮은 PC는 더욱 무리가 오겠죠?

토렌트 역시 쉽게 애기하면 그리드프로그램같은 1:N .. N:1 방식이지만 토렌트 프로그램이 구동되었을때 애기입니다.

하지만 그리드 디리버리는 PC를 켜는 순간부터 공유가 시작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워도 지워도 웹하드를 통해서 하나의 파일을 다운받아도 다시 설치 되어버리는 그리드 프로그램…

필수적으로 설치해야될 목록이 되버린게 씁쓸합니다. ㅜㅜ

답글 남기기